Vision Zero

비전 제로(Vision Zero) 무엇인가?

비전 제로 (Vision Zero)는 세계적인 운동으로 교통 사고로 인한 사망을 근절하기 위해 스웨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교통 안전 캠페인은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인간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비전 제로 (Vision Zero)는 사망 및 심각한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증거 기반의 전략을 사용하여 도로를 관리하는 정부에 책임을 부과함으로써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비전 제로 (Vision Zero)는 자료 주도적이고, 결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관 및 부서들에 걸쳐 협력합니다.

2014년 9월 로스앤젤레스 교통국 (Los Angele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LADOT) 최초의 전략적 계획의 발표와 함께 교통국은 비전 제로 (Vision Zero)를 확고히 받아들여 2025년까지 시에서의 교통 사고 사망의 근절을 촉구했습니다. 비전 제로 (Vision Zero)는 이동성 계획 2035 (Mobility Plan 2035)의 “안전 제일” 부분에서 핵심 목표이며, 2015년 8월 시의회에 채택되어 시의 일반적 계획에 체계적으로 정리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의 비전 제로 (Vision Zero)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서는 광범위할 뿐만 아니라 특정한  프로젝트들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지지와 더불어 움직이는 차가 더이상 도로의 주요 권력이 되지 않도록 하는 접근법의 급격한 변화가 요구됩니다.